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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소식

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 훈령 제 호, 2012.11. 1 .]
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 (총무과) 043-299-6430
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 모든 직원은 유아, 교사, 학부모에게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 하는 현장 지원을 실천하고, 소중한 꿈, 즐거운 만남, 행복한 유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고객을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2.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3. 우리는 고객이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 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4. 우리는 고객에게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한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5. 우리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10분 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사무실 내에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명찰을 패용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전화통화를 하되 3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달하며, 담당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반갑습니다. ○○과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청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를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 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 (299-644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전화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 1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우편과 fax민원은 30분 이내에, 홈페이지 민원은 2시간(근무시간 기준)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처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biedu.go.kr)에 우리 원의 사업과 정책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찾아 볼 수 있도록 충실히 탑재하겠습니다.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고객께서 우리 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약속한 민원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10,000원 상당의 교육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 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전화·우편· 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방문 : 우리 원 2층 총무과

전화 · 팩스

의견 접수 창구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공무원
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타
총무과 043)299-6430 043)299-6439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교육운영과 043)299-6410 043)299-6429
유아교육 연구·연수 지원
현장 교실 수업 지원

우편 : 우편번호 28189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교육원로 153-122

인터넷 : 홈페이지 http://www.cbiedu.go.kr

고객 협조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 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적극적으로 알려주시고, 친절하고 감동적인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도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총무과

교육행정서비스

  • 예산 및 업무추진비·계약정보 등의 집행현황을 홈페이지 "정보공개 → 교육재정 정보공개"코너에 공개하여 교육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 용역 및 물품 제조·구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않겠습니다.
  • 시설 안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과 안전한 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운영과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 각 영역별 체험학습 전시장에 인력을 지원하여 유아가 행복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험학습 활동 자료나 시설 등을 항상 정비하여 프로그램 운영 활동에 원활을 기하겠습니다.
  • 체험학습 프로그램 참여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발전적인 프로그램의 수정 ·보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원의 주요업무와 유아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원 홈페이지를 방문한 이용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수시로 확인하겠습니다.

유아교육 연구·연수 지원 서비스

  • 유치원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수요자 중심 맞춤형 연수와 연구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 유아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바람직한 부모역할 정립을 위한 현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내실 있게 운영하겠습니다.
  • 효율적인 연수 운영 위하여 연수과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다음 연수 운영에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현장 교실 수업 지원 서비스

  • 유아 발달 수준과 현장 활용도 높은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보급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현장지원올 실천하겠습니다.
  • 유치원 교육과정 주제에 적합한 다양한 교재·교구 대여 프로그램 운영에 택배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